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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의 탄생, 분류

WellnessLife 2024. 12. 22. 06:47

디지털 미디어에 담긴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 사회에서, 요즘 주요 화두 중 하나는 메타버스와 그 분류에 대한 논의입니다.


많은 매체에서 메타버스의 정의를 다루고 있지만, 메타버스를 하나의 고정된 개념으로 단정 짓기는 어렵습니다.
굳이 정의하자면,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아날로그 세계처럼*‘디지털 공간에서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 가상 세계’라고 설명할 수 있겠습니다.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의 아날로그적이고 물리적인 대상 위에 디지털 데이터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을 통해 현실에 투영하며 높은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사람이나 사물이 일상에서 경험하는 정보를 데이터화해 수집, 저장, 표현하는 활동도 메타버스의 일부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NS에 게시물을 올리는 행위가 이에 해당합니다.

 

또한,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를 디지털로 투영하여 지리적 또는 정보적으로 정밀하게 구현하려는 시도를 포함합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구글 어스가 있습니다.


이와 함께, 개인이나 사물의 자아와 행위에 초점을 맞추는 메타버스도 존재합니다. 이를 잘 보여주는 사례로는 세컨드 라이프호라이즌 월드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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