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적으로 턱 아래 지방과 근육이 많이 분포한 사람은 쉽게 투턱이 생깁니다. 또한, 뼈 구조로 인해 턱살이 많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유전적으로 턱 밑에 지방과 근육이 많은 사람은 지방흡입술로 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뼈 구조로 인해 턱살이 많아 보인다면, 무턱 교정술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젊었을 때 투턱이 없다가 나이가 들면서 생겼다면, 이는 노화로 인한 피부 처짐일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턱 지방세포와 근육이 이완돼 투턱이 생기기 쉽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책을 볼 때 턱을 아래로 숙이는 습관도 투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침샘 중 턱밑샘이 자극받아 부어도 투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는 두통, 코골이, 수면무호흡증이 생길 우려도 있습니다. 생활습관을 교정하면 턱밑샘이 줄어들 수 있지만, 개선되지 않는다면 보톡스를 맞는 것도 방법입니다.
자연스럽게 나이가 들면서 얼굴살이 늘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독 얼굴살이 빠지지 않거나 노화로 인해 하관의 턱살이 두툼하거나 투턱이 생긴다면, 투턱 지방을 개선하는 시술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존 윤곽 주사와 달리 적은 용량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지방 분해가 아닌 비가역적 지방세포 파괴 작용(Adipocytolysis)으로 턱 밑 지방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비가역적 지방세포 파괴란 지방의 크기를 일시적으로 감소시키는 다른 윤곽 시술과 달리 지방세포막을 파괴해 지방세포 수 자체를 줄이는 원리입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