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생리약 증상별 추천 및 복용법

WellnessLife 2024. 10. 10. 16:57

증상에 맞는 생리통 약을 선택하는 방법과 증상별로 추천할 수 있는 생리통 약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가 효과적인 경우, 위장장애가 적은 덱시부프로펜 성분의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식후에 복용하면 속 쓰림 등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진통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이뇨작용을 일으켜 간접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코폴라민은 위장근육의 경련을 완화하여 위경련이나 복통에 자주 사용되며, 자궁경련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병원에서 진료 후 이상이 없다면, 피임약 복용도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임약은 자궁내막에서 분비되는 프로스타글란딘(PG) 생성을 억제하여 생리통을 줄여줍니다.  


오메가 3는 PG 합성을 감소시켜 생리통 완화에 효과적일 수 있으며, 마그네슘과 오메가 3가 포함된 영양제를 함께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피리독신, 티아민 등의 비타민 B군도 생리통 완화에 유익한 영양소로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리통 약 성분은 타이레놀 계열(아세트아미노펜)과 부루펜 계열(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 나프록센 등의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개인의 생활습관과 생리통 증상에 따라 적합한 약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이라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생리통 약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생리통 약을 복용해야 한다면, 아세트아미노펜보다 부루펜 계열 약물을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입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