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생고구마 효능, 부작용
WellnessLife
2024. 12. 4. 08:42
고구마는 다양한 건강 효능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조리 방법에 따라 이러한 효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생고구마를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더 이롭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특히, 고구마의 껍질과 속에 포함된 베타카로틴과 안토시아닌은 암 예방뿐만 아니라 암 치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고구마를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체중 증가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밥을 충분히 먹은 후 후식으로 고구마를 자주 먹는 습관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장 기능이 약하거나 고칼륨혈증이 우려되는 사람은 고구마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고구마를 많이 먹으면 장내 미생물의 발효로 인해 배에 가스가 차고 속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아침 공복에 생고구마를 섭취하는 것도 주의해야 합니다. 고구마 속 아교질과 타닌 성분이 위벽을 자극해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뇨병 환자는 익힌 고구마보다 생고구마를 먹는 것이 혈당 관리에 유리합니다.다이어트를 하는 경우에도 익힌 고구마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면 혈중 포도당이 지방으로 전환되어 체내에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