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메니에르 증후군 검사 비용, 치료 방법

WellnessLife 2024. 10. 30. 15:44

메니에르 증후군은 30분 이상의 심각한 어지러움이 청력 손실과 이명 증상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증후군은 주변이 회전하는 듯한 어지럼증과 함께 청력 감소, 귀가 꽉 찬 느낌인 이충만감, 이명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질환입니다. 메니에르 증후군의 질병코드는 H81입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저염식을 권장하며, 체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예방과 치료의 핵심입니다. 메니에르 증후군에 홍삼이 좋다는 사실도 알려져 있으며, 이를 통해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스트레스 관리도 필수적입니다.

혼동될 수 있는 질환으로는 회전성 어지럼이 반복되는 이석증이 있는데, 이석증은 보통 청력 손실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메니에르 증후군의 주요 원인은 내이수종(Endolymphatic hydrops)입니다.

메니에르 증후군의 증상으로는 20분에서 최대 12시간까지 지속되는 자발적인 회전성 어지럼이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2회 이상 반복되는 경우 진단이 필요합니다. 증상이 반복된다면 병력 청취, 청력검사, 전정기능 검사 등을 통해 진단할 수 있습니다. 

메니에르 증후군을 치료할 때는 반복적이고 발작적인 어지럼증의 빈도와 강도를 줄여 일상생활에서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